역학 내에서 구조는 정적으로 확정되거나 정적으로 확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첫 번째 경우 시스템의 모든 힘은 평형 고려 사항으로만 계산할 수 있습니다. 실제 생활에서 정적 불확정성은 적어도 구성 요소의 내부 응력 분포를 계산할 때 일반적입니다. 정적으로 확정되지 않은 시스템에서는 하중을 계산하기 위해 변형을 고려해야 합니다. 보다 일반적인 경우 변위 측면에서 솔리드 역학 방정식을 명시적으로 공식화할 수 없습니다. 이러한 경우 평형, 구성 및 호환성 방정식의 결합된 집합을 해결해야 합니다. 엔지니어링 해석 및 설계에서 2차원 객체의 단면 특성이 널리 사용됩니다. 단면 특성은 예를 들어 보 굽힘과 비틀림 해석에 필수적입니다. 구조 역학은 2차원 도메인 객체의 면적, 중심 및 관성 모멘트와 같은 공통 단면 특성을 계산할 때 수학의 수치 및 기호 시설을 모두 활용합니다. 직사각형, 삼각형, 원형 및 타원형 섹션 및 평행 평행그램을 포함하는 기본 도메인 개체를 정렬하여 만든 기본 도메인 개체 및 복합 섹션 모두에 이러한 특성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 필요한 경우 구조 역학의 SymCrossSectionProperties에 기본 객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 복합 섹션은 여러 기본 도메인 개체로 구성됩니다.

구조 역학에는 기본 제공 도메인 객체와 같이 T 단면, I-단면 및 채널 섹션과 같은 잘 알려진 복합 단면이 포함됩니다. L 단면 및 Z 단면과 같은 다른 복합 단면의 경우 구조 역학에는 여러 가지 예제가 있는 기본 도메인에서 새 횡단면을 작성하는 간단한 절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이러한 기본 및 복합 단면의 단면 속성을 기호및 수치적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. 더 복잡한 도메인은 다각형을 사용하여 횡단면의 경계를 정의합니다. 또한 NumCrossSectionProperties 패키지의 함수를 사용하여 이러한 복잡한 도메인에 대해 동일한 도메인 속성을 수치로만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. 수치 기법은 삼각측량 스키마와 삼각형 내 통합 루틴을 기반으로 합니다. 2장에는 복잡한 섹션의 몇 가지 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. 빔의 굽힘과 마찬가지로 비틀림 해석도 오랫동안 엔지니어에게 실질적인 관심사였습니다. 비틀림 힘을 받는 구조 요소는 엔진 샤프트, 비행기 날개 및 건물의 기둥을 비롯한 많은 엔지니어링 응용 분야에서 사용됩니다. 패키지 TorsionAnalysis에서는 여러 단면에 대한 폐쇄형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기본 제공 횡단면에 대해 비틀기 및 비틀림 강성과 같은 횡단단 상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.

또한 폐쇄형 으로 응력 및 변위 필드와 비틀림 응력 함수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. 구조 역학은 비틀림 해석의 시각적 측면을 설명하는 그래픽 도구를 제공합니다.